제주 마을여행 전담 여행사·크리에이터 4개 업체 선정

사회적경제 기업 랄라고고·지붕뚫은친구들 선정

기사 원문


(사진=제주관광공사 제공)
사회적경제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선정하는 제주 지역 마을여행 전담 여행사 및 크리에이터 업체로 사회적경제 기업 랄라고고 주식회사와 지붕뚫은친구들이 포함됐다.

두 기관은 지난달 31일 제주웰컴센터에서 2025년 제주 마을 여행 전담 여행사 2개소와 크리에이터 2개소를 지정했다고 6일 밝혔다.

도와 공사는 로컬관광시장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3월 처음으로 도입된 제주 마을 여행 전담 여행사·크리에이터 등 2개 부문으로 공모를 진행한 가운데 총 4곳을 최종 선정했다.

그 결과, 마을 여행 전담 여행사는 ▲㈜하나투어제주(대표 홍유식) ▲지붕뚫은친구들(대표 김선재)이 지정됐으며, 마을여행 크리에이터는 ▲랄라고고 주식회사(대표 조인래) ▲저스트닷하우스(대표 정미경)가 선정됐다.

향후 마을 여행 전담 여행사와 크리에이터는 제주 카름스테이 마을 등 지역 공동체와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로컬관광의 가치를 높이는 여행 서비스와 상품을 개발하는 한편, 마을과 관광객을 연결하는 민간주체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주관광공사와도 로컬관광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과제를 공동으로 발굴하는 등 제주 관광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인 논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올해 제주의 다양한 로컬여행 서비스를 바탕으로 홍보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제주 관광산업을 지속 가능한 방향으로 이끌어가기 위한 소중한 발걸음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출처 : 제주투데이(https://www.ijejutoday.com)

63168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관덕로 44, 408호(제주시소통협력센터) 랄라고고 주식회사

010-4443-1492
lalagogo@lalagogo.co.kr

프로젝트 의뢰, 협업, 콘텐츠 제작 문의

lalagogo@lalagogo.co.kr